진주란 무엇인가

진주

진주는 진주조개 및 다양한 조개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유기 보석으로 형성 과정과 특성이 매우 흥미롭고 다채롭습니다. 진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외부 물질이 조개의 내부로 들어가면 조개는 이물질을 방어하기 위해 진주질이라는 물질을 분비하여 이물질을 덮습니다. 진주질은 아라고나이트라는 미네랄과 유기 물질인 콘키올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층층이 쌓이면서 단단하고 반짝이는 진주가 만들어집니다.

 

진주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무지갯빛으로 은은하기 빛나는 광택이 있으며 이러한 광택을 오리엔트라 부릅니다. 오리엔트는 빛이 진주의 층 사이를 통과하면서 발생하는 빛의 회절과 간섭 현상 때문에 발생하며 오리엔트는 진주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매력으로 다른 어떤 보석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특성입니다.

 

진주는 형성 과정에 따라 크기, 모양, 색상이 다양하며 이러한 불규칙적인 특성이 진주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크기는 작은 것부터 상당히 큰 것까지 다양하며 모양은 완벽한 구의 형태부터 불규칙한 형태까지 다양합니다. 색상 또한 흰색, 베이지색, 분홍색, 회색, 검은색 등 다양한 색을 띠며 조개의 종류와 서식하는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잡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끼리의 귀가 큰 이유  (119) 2024.01.26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땀을 흘리는 이유  (139) 2024.01.23
더울 때 땀을 흘리는 이유  (151) 2024.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