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란

시계

인생은 끝없는 여행과 같습니다. 우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이미 길을 나선 여행자입니다. 이 여정에서 우리는 수많은 경험을 하며 때로는 기쁨을 때로는 슬픔을 맛봅니다. 하루하루가 다르고 각자의 경험도 천차만별입니다.

 

어린 시절 우리는 세상을 순수한 눈으로 바라봅니다. 모든 것이 새롭고 신기하며 호기심의 불길이 타오릅니다. 청소년기에 들어서면 우리는 자아를 찾고 꿈을 꾸기 시작합니다. 때로는 방황하며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기도 합니다.

 

성인이 되면 책임과 의무가 우리를 기다립니다. 일과 가정, 사회생활 속에서 우리는 자신의 역할을 찾아 나서며 때때로 그 무게에 짓눌리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과정 속에서 우리는 성장합니다. 실패와 성공을 통해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기 시작합니다.

 

노년에 이르러서는 삶을 돌아보며 지나온 시간을 성찰합니다. 우리는 젊은 시절의 열정, 중년의 연륜, 노년의 지혜를 되새깁니다.

 

인생은 짧으면서도 긴 여행입니다. 우리는 그 여정에서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며, 변화합니다. 중요한 것은 그 과정 속에서 우리가 어떤 의미를 찾고 어떻게 삶을 살아가는가입니다. 우리의 삶이 어떤 의미를 갖게 될지 어떤 색깔로 물들게 될지는 전적으로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수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의 의미  (128) 2024.01.24
행복  (125) 2024.01.14
마음  (123) 2024.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