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하늘에 한 점 떠있는 작은 구름

구름 한 점

맑은 하늘에 한 점 떠있는 작은 구름을 바라보며 나는 자연의 소박한 아름다움에 대해 깊이 사유하게 되었다. 작은 구름 한 점은 마치 우리 삶 속 작은 행복과도 같다. 우리는 종종 바쁜 일상에 치여 큰 행복만을 추구하며 이러한 작은 기쁨을 간과하기 쉽다.

 

구름은 하늘의 광대한 배경 앞에서 얼마나 작고 보잘것없어 보이는지. 하지만 그것이 하늘에 존재함으로써 맑은 하늘이 더욱 특별하고 아름답게 느껴진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삶에서도 작은 순간들이 모여 전체를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게 만든다.

 

작은 구름은 또한 변화의 상징처럼 느껴진다. 바람에 따라 형태를 바꾸고 때로는 사라지기도 하며 다른 구름과 합쳐지기도 한다. 우리 삶의 끊임없는 변화와 성장을 상기시킨다. 우리는 매 순간 변화하고 성장하며 때로는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나아간다.

 

구름은 우리에게 삶의 연속성과 일시성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구름이 하늘을 가로질러 이동하며 우리의 삶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한다. 그러나 그것은 언제나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찰나의 순간에만 나타나 우리에게 영향을 미친다. 이처럼 우리의 삶 속에서도 중요한 순간들은 잠시 동안만 존재하지만 그 순간들이 우리에게 큰 의미를 준다.

 

작은 구름 한 점은 우리에게 평온함과 안정감을 준다. 그것이 하늘에서 조용히 떠 있으면 세상의 소란스러움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듯한 평화로움을 전달한다. 그저 멈추어 서서 작은 아름다움에 감사하며 삶의 평온함을 찾는다.

 

작은 구름 한 점을 바라보며 나는 삶의 작은 기쁨과 변화와 평온함에 대해 새롭게 생각하게 된다. 자연이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때로는 작고 소박한 형태로 나타나며 우리의 삶에 깊게 관여한다.

'수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끝자락 이름 모를 꽃 한 송이  (226) 2023.11.19
일기 쓰기는 소소한 즐거움  (89) 2023.11.16
퇴근길 절로 나오는 콧노래  (198) 2023.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