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멈추는 시계

톰과시계

매일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 태양은 서쪽 하늘로 기울어지면서 어둠을 끌어들였다. 톰은 그림자를 만들며 재미있게 걸어갔다. 그러던 어느 날, 오래된 잡화점 앞에서 빛나는 무언가가 눈에 띄었다. 그것은 오래된 금 시계였다. "무료!"라는 표기와 함께 그 시계는 톰을 부르는 것 같았다.

 

톰은 주저하지 않고 그 시계를 손에 쥐었다. 시계의 뒷면에는 "시간을 멈추게 할 수 있다"라는 글씨가 새겨져 있었다. 톰은 그것을 장난으로 여겼다. 그러나, 집으로 돌아가서 시계를 누르자, 집안의 모든 것이 움직이지 않았다. 톰의 심장만이 빠르게 뛰었다. 그는 실제로 시간을 멈출 수 있는 시계를 발견한 것이었다!

 

처음에는 톰이 능력을 잘 활용했다. 시험 공부 시간을 늘리기 위해 시간을 멈추거나, 친구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사용했다. 톰은 그 시계 덕분에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냈다.

 

그러나 언제나 그랬듯, 무언가가 너무 좋으면 문제가 생긴다. 톰이 시간을 멈추면, 그 외의 세상은 모두 멈춰있었다. 그것은 고독한 느낌을 줬다. 그리고 더 중요한 문제가 생겼다. 톰이 시간을 멈추고 있을 때, 톰의 물리적인 나이는 그대로 흘러갔다. 며칠 동안만 시간을 멈추었더라도, 톰의 몸은 몇 주, 몇 달 더 늙어있었다.

 

어느 날, 톰은 거울을 보며 자신의 머리카락에 하얀 머리카락을 발견했다. 그리고 그의 피부도 조금씩 주름져 있었다. 톰은 무서워졌다. 그는 시계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그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었다.

 

톰은 일상은 그 시계 없이는 힘들어졌다. 그의 친구들과 선생님들은 톰의 늙은 모습을 의아해했다. 그의 성적도 점점 떨어지기 시작했다. 톰은 자신의 모습을 숨기기 위해 모자를 쓰기 시작했으나, 그의 변화를 완전히 숨길 수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 뒤뜰의 오래된 나무 밑에서 한 노인을 만났다. 그 노인의 눈동자는 시계와 똑같은 금빛으로 빛났다.

 

"시간을 멈추는 시계를 가지고 있구나,"

톰은 놀랐다.

 

"어떻게 알았어요?"

노인은 미소를 지었다.

 

"나도 그 시계를 가졌던 적이 있어. 그리고 그 시계 덕분에 난 이렇게 빨리 늙었지."

 

톰은 노인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았다.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노인은 잠시 생각에 잠기더니 무언가를 톰에게 건넸다. 그것은 시계의 열쇠였다.

 

"이 열쇠는 시계를 반대로 돌릴 수 있게 해. 하지만 조심해야 해. 너무 많은 시간을 되돌리면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어,"

노인은 경고했다.

 

톰은 열쇠를 사용하여 자신의 시간을 조금씩 되돌렸다. 그는 그 시계의 능력을 남용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시간을 되돌릴수록 더욱 더 많은 시간을 원하게 되었다.

 

어느 날, 톰은 그 시계를 다시 사용하여 큰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톰은 그 시계의 열쇠로 자신의 시간을 계속해서 되돌렸다. 어느 순간부터 시간을 되돌리면 되돌릴수록 주변의 모든 것이 뒤죽박죽이 되기 시작했다. 톰의 가족, 친구들, 심지어는 주변의 동물들까지도 모두가 그의 시간 조작의 영향을 받았다.

 

톰이 마지막으로 돌린 시간에서 그는 자신이 아직 태어나지 않은 시대로 돌아가 버렸다. 그는 자신의 부모와 조부모를 만났지만, 그들은 톰을 전혀 모르는 사람처럼 대했다. 그곳에서의 톰은 완전히 낯선 세상에 던져진 것처럼 느껴졌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톰은 다시 그 시계를 찾았다. 그러나 그 시계는 톰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해 이미 망가져 버렸고 톰은 절망했다.

 

그때, 노인이 다시 나타났다.

"끝내 네가 그 시계의 능력을 남용하게 되었구나,"

 

톰은 눈물을 흘리며 도움을 청했다.

"제발, 도와주세요. 제가 저지른 실수를 바로잡게 도와주세요."

 

노인은 잠시 생각하더니 톰에게 하나의 작은 주머니 시계를 건넸다.

"이 시계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어. 하지만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어. 네가 원하는 시간으로 돌아가서 잘못된 것을 바로잡을 기회를 주겠다."

 

톰은 주머니 시계를 사용하여 그의 원래 시대로 돌아왔다. 그리고 그는 그 시계의 능력을 더 이상 남용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그는 그 시계를 가지고 있는 자신의 책임을 깨닫게 되었다.

'동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람의 고래  (149) 2023.10.22
하늘의 별 - 별빛이 사라진 밤하늘  (208) 2023.10.20
라비와 나나  (173) 2023.10.19